▷SKT 해킹 사고 후 유심 교체 오픈런 행렬 이어져
▷소비자, “피해에 대한 보호 받을 수 있는지 의구심 들어”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최근 SK텔레콤에서 해킹 공격으로 인한 고객 유심(USIM)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해 고객들의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유심 무상 교체’, ‘유심보호서비스’ 등의 대책을 내놨지만, 이용자가 몰리면서 혼선을 빚고 있다.
한 제보자에 따르면 이날(28일) 유심칩 교체를 위해 새절역 인근에 위치한 SK텔레콤 대리점을 찾았지만, 매장 밖까지 이어진 대기 행렬을 보고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은 해킹 사고 이후 고객 피해 예방과 개인정보 보안을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유심 무료 교체 서비스를 실시했지만, 첫날부터 현장에서는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이 대리점 등에서 유심칩을 교체하지 못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도 불편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제보자가 제공한 사진을 보면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접속자가 몰리면서 예상 대기 시간이 약 157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무려 6일 하고도 13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으로, 사실상 대기가 불가능한 수준이다.
제보자 A씨는 “해킹 사건을 듣고 대리점을 찾았는데 대기 줄이 너무 길어서 기다릴 엄두가 나지 않았다”라며 “보호는 받아야 되는 언제 유심을 교체받을 수 있을지 감도 잡히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안으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신청하고 싶어도 157시간이라는 황당한 수준의 대기 시간을 보고 무작정 기다릴 수밖에 없는 상태”라면서 “이런 상황에서 피해를 받게 되면 보상은 받을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든다”라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은 해킹 사고 이후 28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2600여 곳의 T월드 매장에서 무상으로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해킹 피해 방지를 위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이후 발생한 모든 피해는 SKT가 책임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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