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티콘'의 생태계 확장... '아트월' 통해 마케팅 창구 마련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블록체인 퀴즈 리워드 플랫폼, ‘퀴즈톡’을 운영하고 있는 큐버스랩이 2025년도를 위한 새로운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자사의 퀴즈플랫폼 서비스를 완전히 새롭게 구축해 ‘퀀텀점프’를 달성하겠다는 설명입니다.
큐버스랩은 자사의 암호화폐 토큰 큐티콘(QTCON)의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큐티콘은 빗썸, 업비트, 코인원, 게이트아이오(Gate io) 등에 상장되어 있는 가상자산으로서, 사용자들은 퀴즈톡 어플을 이용해 퀴즈를 풀면 그 보상으로서 큐티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큐버스랩은 큐티콘의 생태계 확장과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타겟팅에 나섭니다. 지난해 3분기에는 미국향 서비스 개발을 완료해 시장에 내놓았으며, 올해 1분기에는 인도네시아 퀴즈매칭 서비스인 ‘큐팅’을 개발했습니다. 가오픈 상태에 있는 큐팅은 최근 인도네시아 청년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섭니다.
큐버스랩의 하반기 로드맵에는 기존의 퀴즈플랫폼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제시되었습니다. 특히, 블록체인을 활용한 ‘아트월’에는 다양한 지자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트월은 기존 메세지월의 단점을 보완하고 방문객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마케팅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 지자체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큐버스랩은 아트월 이용자가 큐티콘을 활용해 직접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이에 대해 “개인이 자신의 상점이나 SNS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가 열리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큐버스랩은 자사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폴리텍대학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퀴즈톡 컨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표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큐버스랩은 오는 4분기 회원간 경쟁시스템(랭킹)을 도입하고, 라이브퀴즈쇼, AI 퀴즈 콘텐츠 제작 등의 개발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큐버스랩 관계자는 “그동안 꾸준히 제기되었던 이용자들의 수요를 퀴즈톡 서비스에 반영하는 건 물론, 어뷰징 유저를 잡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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